사용자 삽입 이미지
넷앱은 지난 2011년 LSI의 엔지니오 외장 스토리지 시스템 사업 부문을 인수하면서 본격적인 빅데이터 시대를 준비하기 시작했다. 이와 함께 시스코와의 협력을 통해 출시한 통합 시스템 ‘플렉스포드’ 제품군 중 하둡 배포판을 결합한 ‘하둡 통합 제품’도 출시한 바 있다.

우선 넷앱의 빅데이터 스토리지 제품인 E시리즈 중 가장 최신의 제품인 E5500은 데이터 처리 속도나 스케일, 비용 효율성 등이 강화된 제품이다. 4TB 드라이브 지원를 지원해 스토리지의 밀도, 대역폭 등이 크게 강화되는 등 러스터와 하둡 시스템에 최적화됐다는 설명이다.

이미 넷앱의 E시리즈는 슈퍼컴퓨터를 활용한 기상 예측, 유전자 연구 등 빅데이터 분석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50만대 이상이 판매됐다.

또한 넷앱이 시스코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하고 있는 ‘플렉스포드’ 제품군 중 빅데이터 분석 등 데이터 집중 워크로드를 겨냥한 ‘플렉스포드 셀렉트(FlexPod Select)’ 제품군도 최근 새롭게 출시했다.

플렉스포드 셀렉트는 일반적으로 넷앱 E-시리즈와 FAS 스토리지, 시스코 UCS C-시리즈 서버, 시스코 넥서스 스위치 및 시스코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가 통합된 단일 아키텍처로 구성된다.

이중 하둡 통합 제품은 넷앱과 시스코가 고성능의 빅데이터 환경을 위해 스토리지, 컴퓨팅, 네트워크, 데이터 매니지먼트를 위한 오픈소스 분석 플랫폼 환경을 인증한 최초의 솔루션이다.

현 재 아파치 하둡이 포함된 클라우데라사의 배포판과 호튼웍스사의 호튼웍스 데이터 플랫폼(HDP)이 포함된 배포판 2가지로 각각 구성돼 있다. 2가지 배포판 모두 하둡 구축 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 시키고, 엔터프라이즈 레벨의 하둡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.

2013/09/27 10:04 2013/09/27 10:04

트랙백 주소 ::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